문득 궁금해졌다.

낚였다 2008. 5. 10. 20:25
덱스터와 CSI 마이애미 팀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? (...)
아니, 다른 작품의 누구누구가 싸우면 누가 이기나 같은 게 얼마나 유치한 짓거리인지는 알지만 이 정도 호기심은 가져도 될 것 같은데. 둘 다 현대 마이애미가 배경이고 한쪽은 연쇄살인마 한쪽은 법의학팀이니 짝도 맞지(...덱스터도 일단은 경찰측 법의학자란 건 패스). 크로스오버하면 쫓고 쫓기는 머리 싸움이 참 끝내줄 것 같은데, 나만 그런 생각 하나? (...)
음, 그래도 말이지. 진짜로 크로스오버를 한다면 각 작품의 팬들을 고려해 비기는 걸로 종결짓겠지만, 시청자를 무시하고 진지하게 싸움 붙인 드라마가 나온다면 덱스터가 질 것 같긴 하다. 고래로부터 엄청 쉽게 무시당한 거지만 어쨌든 살인은 나쁘다는 게 일반적인 상식이자 법감정이니까. 덱스터 속의 괴물이야말로 정의로 보일 때가 있지만 살인은 살인이고, 그것이 정도를 걷는 정의에 대해 승리하는 결말 같은 건 곤란하겠지. 무엇보다도, 덱스터는 이미 한 번 잡힐 뻔 했다가 완전 신의 도움(...)으로 빠져나간 경력이 있다. 그러니 증거채집 및 분석 능력만 놓고 보면 마블 코믹스의 히어로를 시켜도 될 CSI가 덱스터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. -_-;


아니 뭐, 그러니까 그게 호반장이랑 덱스터를 나란히 세워놓으면 엄청난 그림이 될 것 같다는 의미는 아니고 그게 말이지요. (...)
Posted by 양운/견습기사
,